2023년 교과과정 이수 체계도
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.
교과구분 | 이수 구분 | 학년-학기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-1 | 1-2 | 2-1 | 2-2 | 3-1 | 3-2 | 4-1 | 4-2 | ||
전공기초 | 전필 | 전공세미나I | |||||||
전공세미나II-자기주도적사회봉사 | |||||||||
전선 | |||||||||
전공심화 | 전필 | 의사소통장애개론 | 언어학개론 | 언어발달 | 조음음운장애 | 음성장애 | 신경언어장애 | ||
청각학개론 | 언어기관해부생리 | ||||||||
말과학 | |||||||||
전선 | 청각해부생리 | 청각장애교육 | 의사소통장애상담 | 학습장애언어재활 | 뇌성마비언어재활 | 아동청각학 | |||
보완대체의사소통 | |||||||||
행동청능평가 | 전기생리청각평가 | 인공와우 |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| 노화와의사소통장애 | |||||
의사소통장애심화이론및실습 | |||||||||
문제행동언어재활 | 보청기평가및적합 | 청능재활 | 전정기능장애 | ||||||
장애아동의이해 | 학령기의사소통장애이론및실습 | 감각과인지재활 | |||||||
산학연계 중점교과 | 전필 | 언어발달장애이론및실습 | |||||||
전선 | 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및실습 | 유창성장애이론및실습 | 언어진단실습Ⅰ | 언어재활실습Ⅰ | 청각장애평가실습Ⅱ | ||||
언어재활관찰및실습 | 언어진단실습Ⅱ | 언어재활실습Ⅱ | 언어재활현장실무 | ||||||
청각장애평가실습Ⅰ | |||||||||
문제해결형 (캡스톤디자인) 교과 | 전필 | Capstone Design을통한학령기언어 치료 프로그램 개발 | Capstone Design을 활용한 교재 교구 개발 | ||||||
전선 | |||||||||
지역사회 연계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Ⅰ | 청능재활현장 실습 | |||||||
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Ⅱ |
2022년 교과과정 이수 체계도
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.
교과구분 | 이수 구분 | 학년-학기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-1 | 1-2 | 2-1 | 2-2 | 3-1 | 3-2 | 4-1 | 4-2 | ||
전공기초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|||||||||
전공심화 | 전필 | 의사소통장애개론 | 언어학개론 | 언어발달 | 조음음운장애 | 음성장애 | 신경언어장애 | ||
청각학개론 | 언어기관해부생리 | ||||||||
말과학 | |||||||||
전선 | 청각해부생리 | 청각장애교육 | 의사소통장애상담 | 학습장애언어재활 | 뇌성마비언어재활 | 아동청각학 | |||
보완대체의사소통 | |||||||||
행동청능평가 | 전기생리청각평가 | 인공와우 |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| 노화와의사소통장애 | |||||
의사소통장애심화이론및실습 | |||||||||
문제행동언어재활 | 보청기평가및적합 | 청능재활 | 전정기능장애 | ||||||
장애아동의이해 | 학령기의사소통장애이론및실습 | 감각과인지재활 | |||||||
산학연계 중점교과 | 전필 | 언어발달장애이론및실습 | |||||||
전선 | SPOT 창의설계현장실습Ⅰ | SPOT 창의설계현장실습Ⅱ | 유창성장애이론및실습 | 언어진단실습Ⅰ | 언어재활실습Ⅰ | 청각장애평가실습Ⅱ | |||
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및실습 | 언어재활관찰및실습 | 언어진단실습Ⅱ | 언어재활실습Ⅱ | 언어재활현장실무 | |||||
청각장애평가실습Ⅰ | SPOT 창의설계현장실습Ⅲ | SPOT 창의설계현장실습Ⅳ | |||||||
문제해결형 (캡스톤디자인) 교과 | 전필 | Capstone Design을통한학령기언어 치료 프로그램 개발 | Capstone Design을 활용한 교재 교구 개발 | ||||||
전선 | |||||||||
지역사회 연계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Ⅰ | 청능재활현장 실습 | |||||||
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Ⅱ |
2021년 교과과정 이수 체계도
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.
교과구분 | 이수 구분 | 학년-학기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-1 | 1-2 | 2-1 | 2-2 | 3-1 | 3-2 | 4-1 | 4-2 | ||
전공기초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|||||||||
전공심화 | 전필 | 의사소통장애개론 | 언어학개론 | 언어발달 | 조음음운장애 | 음성장애 | 신경언어장애 | ||
언어기관해부생리 | |||||||||
청각학개론 | 말과학 | ||||||||
전선 | 청각해부생리 | 청각장애언어재활 | 보청기평가 및 적합 | 학습장애언어재활 | 뇌성마비언어재활 | 아동청각학 | |||
보완대체의사소통 | |||||||||
행동청능평가 | 의사소통장애상담 | 인공와우 |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| 의사소통장애심화이론및실습 | |||||
문제행동언어재활 | 전기생리청각평가 | 전정기능장애 | 노화와의사소통장애 | ||||||
장애아동이해 | 학령기의사소통장애 이론 및 실습 | ||||||||
청능재활 | |||||||||
산학연계 중점교과 | 전필 | 언어발달장애 및 실습 | |||||||
전선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Ⅰ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 | 유창성장애 및실습 | 언어진단실습Ⅰ | 언어재활실습Ⅰ | 청각장애평가실습Ⅱ | |||
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 및 실습 | 언어재활관찰 및 실습 | 언어진단실습Ⅱ | 언어재활실습Ⅱ | 언어재활현장실무 | |||||
청각장애평가실습Ⅰ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| |||||||
문제해결형 (캡스톤디자인) 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Capstone Design을통한학령기언어 치료 프로그램 개발 | Capstone Design을 활용한 교재 교구 개발 | |||||||
지역사회 연계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Ⅰ | 청능 재활 실습 | |||||||
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Ⅱ |
2020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
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.
교과구분 | 이수 구분 | 학년-학기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-1 | 1-2 | 2-1 | 2-2 | 3-1 | 3-2 | 4-1 | 4-2 | ||
전공기초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|||||||||
전공심화 | 전필 | 의사소통장애개론 | 언어학개론 | 언어발달 | 조음음운장애 | 음성장애 | 신경언어장애 | ||
언어기관해부생리 | |||||||||
청각장애 | 말과학 | ||||||||
전선 | 청각해부생리 | 청각장애언어재활 | 보청기평가 및 적합 | 학습장애언어재활 | 뇌성마비언어재활 | 아동청각학 | |||
보완대체의사소통 | |||||||||
행동청능평가 | 의사소통장애상담 | 인공와우 |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| 의사소통장애심화이론및실습 | |||||
문제행동언어재활 | 전기생리청각평가 | 전정기능장애 | 노화와의사소통장애 | ||||||
장애아동이해 | 학령기의사소통장애 이론 및 실습 | ||||||||
청능재활 | |||||||||
산학연계 중점교과 | 전필 | 언어발달장애 및 실습 | |||||||
전선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Ⅰ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 | 유창성장애 및실습 | 언어진단실습Ⅰ | 언어재활실습Ⅰ | 청각장애평가실습Ⅱ | |||
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 및 실습 | 언어재활관찰 및 실습 | 언어진단실습Ⅱ | 언어재활실습Ⅱ | 언어재활현장실무 | |||||
청각장애평가실습Ⅰ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| |||||||
문제해결형 (캡스톤디자인) 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Capstone Design을통한학령기언어 치료 프로그램 개발 | Capstone Design을 활용한 교재 교구 개발 | |||||||
지역사회 연계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Ⅰ | 청능 재활 실습 | |||||||
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Ⅱ |
2019학년도 교과과정 이수체계도
좌우로 넘겨 내용을 확인해보세요.
교과구분 | 이수 구분 | 학년-학기 | 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-1 | 1-2 | 2-1 | 2-2 | 3-1 | 3-2 | 4-1 | 4-2 | ||
전공기초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|||||||||
전공심화 | 전필 | 의사소통장애개론 | 언어학개론 | 말과학 | 조음음운장애 | 음성장애 | 신경언어장애 | ||
언어기관해부생리 | |||||||||
청각장애 | 언어발달 | ||||||||
전선 | 청각해부생리 | 행동청능평가 | 보청기평가및적합 | 학습장애언어재활 | 뇌성마비언어재활 | 아동청각학 | |||
보완대체의사소통 | |||||||||
청각장애언어재활 | 인공와우 | 자폐범주장애언어재활 | 의사소통장애심화이론및실습 | ||||||
문제행동언어재활 | 의사소통장애상담 | 전정기능장애 | 노화와의사소통장애 | ||||||
장애아동이해 | 전기생리청각평가 | 학령기의사소통장애 이론 및 실습 | |||||||
청능재활 | |||||||||
산학연계 중점교과 | 전필 | 언어발달장애 및 실습 | |||||||
전선 | 의사소통장애진단평가 및 실습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Ⅱ | 유창성장애 및실습 | 언어진단실습Ⅰ | 언어재활실습Ⅰ | 청각장애평가실습Ⅱ | |||
언어재활관찰 및 실습 | 언어진단실습Ⅱ | 언어재활실습Ⅱ | |||||||
청각장애평가실습Ⅰ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Ⅲ | SPOT창의설계현장실습Ⅳ | 언어재활현장실무 | ||||||
문제해결형 (캡스톤디자인) 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Capstone Design을통한학령기언어 치료 프로그램 개발 | Capstone Design을 활용한 교재 교구 개발 | |||||||
지역사회 연계교과 | 전필 | ||||||||
전선 | 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Ⅰ | 청능 재활 실습 | |||||||
보청기평가및적합실습Ⅱ |